[기타기관]농업분야 공무원들, 태풍피해 농가 찾아 긴급 일손돕기 나서

기사등록 : 2020.09.11 (금) 09:27:46 최종편집 : 2020.09.11 (금) 09:27:46      

경상북도 농업분야 공무원들이 9월 10일 제9호 태풍‘마이삭’과 제10호 태풍‘하이선’으로 낙과피해를 입은 영주, 청송지역 농업인 피해 복구를 위해 긴급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을 비롯해 농축산유통국 소속 직원 40명은 우선 복구가 시급한 영주시 순흥면 사과재배 농가애서 낙과 수거작업을 실시하고 피해를 입은 농업인의 아픔을 위로했다.

같은 날 최기연 경북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은 청송군 진보면 사과재배 농가를 찾아 태풍으로 쓰러진 사과나무 세우기, 낙과 사과 줍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지금까지 집계된 경북도내 농업분야 피해면적은 22개 시군 4499ha로 사과․배․벼 등 농작물이 4463ha,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이 36ha이다. 이는 잠정 집계 피해로 농업인의 추가신고에 따라 피해면적이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과수낙과 및 벼 도복 피해가 커, 과수낙과 2796ha(사과 2,491ha, 배 191ha, 복숭아 42ha 등), 벼 도복 1319ha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연이어 경북지역을 강타한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시군, 농축산유통국, 농업기술원, 농협경북지역본부 등 농업관련 유관기관 1천여명이 피해복구 일손돕기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도청 향우회 중심으로 시군과 협조해 자율적 일손돕기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올해는 2차례 계속된 태풍으로 농업인들의 시름이 크다”라며, “도농업기술원에서는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태풍 사후관리와 수확기 기술지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피해를 입은 농가에서는 병해 감염 등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방제에 더욱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피해를 입은 농가에 도민의 마음을 담아 위로를 전한다”라며, “경북도와 농업유관기관이 유기적 협력방안을 모색해 하루빨리 농가가 경영 정상화에 이를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議곗꽦吏
揶쏉옙占쏙옙雅
媛뺤떊二
인사
鈺곌퀣혙源
강신주
김재원
선거
신공항
의성
많이 본 뉴스
[문경]2020년 미래비전 전략회..
[의성]자동차세 9월 연납신청..
[고령]문화재 활용사업 공모 3..
[경산]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
[의성]의성군립도서관,‘대통령..
[의성]추석명절‘안전한 집에서..
[포항]정책기획단‧시민정..
[의성]의성미래교육지구‘안계..
[경북소방]119 이송환자가 감염..
[경산] 2년 연속 건강도시상 받..
[김천] 2021년도 전통시장 활성..
[안동]추석 햅쌀용 ‘해담 쌀..
[상주]청리면 기초생활거점조성..
[경북소방]경북소방, 과학적 연..
[문경]2020년 가을, TV홈쇼핑..
[경북도청]경북도 추석 대비 안..
[경북의회]고우현 경북도의회..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태풍..
[경북도청]경북도, 태풍피해 사..
[김천]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포토 뉴스
[의성]의성문화원 우리가락사랑회, 2017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