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조직위원장 이현준)는 13일 엑스포 공식 홍보대사이자 인기 웹툰작가인 김풍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어린이만화가교실’를 개최했다.
주행사장 내 곤충놀이관 이벤트 존에서 오후 2시부터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된 김풍의 어린이만화가교실은 ‘토크 & 드로잉 쇼’ 컨셉으로 사전 신청 인원 및 현장 참석인원을 포함해 약 250 여명의 어린이들과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화려한 곤충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귀엽고 깜찍한 퍼포먼스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김풍이 현장의 참가자들이 사전에 제출한 곤충 카툰 중 우수작을 골라 심사평하고, 현장의 관람객들과 함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김풍이 직접 자신의 작업용 태블릿 PC를 활용, 다양한 곤충 캐릭터를 직접 드로잉하는 카툰 시연하는 시간도 마련되었으며, 관람객들을 위해 인기 웹툰작가이자 방송인인 김풍에 대한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되어 현장의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광복절 연휴를 맞아 엑스포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인기 방송인이자 웹툰작가 김풍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며, “가족과 함께 엑스포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하고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5일 폐막을 앞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세계곤충학회가 인증한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박람회로 국내·외 희귀곤충을 포함해 총 56종 23만 여 마리의 다양한 곤충을 활용한 다채로운 전시, 체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폐막식은 오후 6시 30분 주행사장인 예천군 공설운동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