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평가하는 국가시험이며, 하반기 교육은 상반기 한국어능력시험대비반 수강생 중 하반기 수강 희망자와 레벨테스트를 통해 중급반(3단계) 이상의 점수에 해당되는 신규 수강자 20명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이 완료된 후 11월 19일에 시행되는 한국어능력시험에 전원 응시해 TOPIK2(3급~6급) 한국어능력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이며, 상반기 한국어능력시험대비반을 통해 시험에 응시했던 수강생들은 이번 시험을 통해 더 높은 급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 진행되는 한국어능력시험대비반의 경우, 기존 수강생들의 높은 교육 열정으로 개설 문의가 많아 다문화가족들의 한국어능력 향상을 통한 한국 사회의 적응 및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서 의미가 깊다.
상·하반기 교육에 모두 참여한 부이티레(베트남)씨는 “상반기 교육을 수강한 후 처음 응시한 시험에서 4급을 따서 너무 기뻤다. 이번에는 5급을 딸 수 있도록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겠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의지를 보였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