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영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영덕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기 신규위원 위촉식과 함께 2023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선 2022년 추진 실적에 대한 사업평가와 개선방안을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작년에 이어 추진될 푸드뱅크 물품 지원, 저소득 청소년 지원사업, 이불빨래 특화사업, 집단상담 ‘긍정적인 마음가꾸기’ 사업, 사랑의 떡국꾸러미 나눔사업에 대한 진솔한 의견들이 오갔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 위촉된 5기 신규위원들은 전문성과 대표성을 지닌 위원들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2년 동안 영덕읍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봉사하며 민관의 중심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선 협의체 운영 시 분과제도를 도입해 사업 분야별 실무분과를 세분화함으로써 개별 사업들이 최적의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상홍(영덕읍장) 공공위원장은 “모든 취약계층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고수호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체계적인 분과제도로 더욱 특화된 봉사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