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김재욱 칠곡군수,3.1운동 정신을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으로 계승해야

기사등록 : 2023.03.02 (목) 08:49:15 최종편집 : 2023.03.02 (목) 08:49:15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2).jpg

김재욱 군수는 지난달 28일 칠곡군청에서 검은색 한복 두루마기 차림으로 태극기를 들고 3.1운동을 재현하며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jpg

김 군수는“애국선열과 유가족, 저마다의 항일로 암흑의 시대를 이겨낸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한다”며“104년 전에는 일제라는 거대한 벽이 우리의 미래를 어둡게 했다면 오늘은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이 미래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제2의 3.1운동은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이다”며“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겨 칠곡군 발전의 정신적 원동력으로 삼고 지방 소멸의 파고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김 군수는 3.1절 기념식에서 칠곡문화원의 신년 화두로 사용됐던 작화분실(灼華賁實)을 소개하며“뿌리 깊은 나무같이 어떠한 환경에도 적응하면서 좋은 꽃을 피워 알찬 열매를 맺어가자”고 전했다.
이에 장상규 회장은“3.1운동 정신은 시대를 초월해 지금까지 내려져 오고 있다”며“앞으로도 3.1운동의 울림과 의미를 기억하고 시대 정신에 맞게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칠곡군은 장진홍 의사를 비롯해 126명의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항일독립운동의 산실이다.
장진홍 의사는 중국 베이징에서 폭탄 제조법을 배우고 국내로 돌아와 1927년 조선은행 대구지점 폭파를 주도한 혐의로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2024
2025
2026
?
김재원
鈺곌퀣혙占
鈺곌퀣占쎄퉮占
媛뺤떊占
議곗꽦吏
議곗꽦占
많이 본 뉴스
[봉화]봉화군보건소, 진단용 방..
[상주]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상주]4월 1일부터 6월 30일까..
[경북도청]초대형 산불 피해 농..
[칠곡]프리미엄 쌀 단지 조성..
[칠곡]왜관중학교서 '또래상담..
[군위]2025년도 주요업무 자체..
[청송]산불 피해 복구 위한 자..
[김천]조부모 손자녀 돌봄 사업..
[고령]경제위기군 자살예방교육..
[구미]'낙동강 뉴-웨이브 사업..
[영양]농업재해조사 TF팀 운영..
[고령]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
[상주]드라마 '이혼보험' 제작..
[의성]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구미]세아메카닉스㈜로부터 경..
[경북도청]고기동 행정안전부..
[포항]이강덕 포항시장, ‘202..
포토 뉴스
[의성]2022년 영양플러스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의성]의성문화원 우리가락사랑회, 2017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