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119아이행복 돌봄터’효과 톡! 톡!

기사등록 : 2020.08.24 (월) 09:30:31 최종편집 : 2020.08.24 (월) 09:30:31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저출생 극복 경북형 아이행복 시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도내 2개소(경산․영덕소방서)에서 ‘119아이행복 돌봄터’를 운영하고 있다.





‘119아이행복 돌봄터’는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만 3개월∼12세 아동을 대상으로 24시간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양육자의 질병이나 상해, 출장 또는 야근, 휴원(교) 등 긴급한 사정으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119나 해당 소방서에 신청하면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119아이행복 돌봄터’에 배치된 돌봄 지킴이*는 아동 돌봄 업무 수행, 안전교육 프로그램 진행, 건강관리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돌봄 지킴이: 여성의용소방대원 중 돌봄 지킴이 활동 희망자(40시간 이상 교육 이수)

현재까지 97명이 119돌봄터를 이용했으며 방학 및 코로나19로 인한 격일(격주)제 등교에 따라 119돌봄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돌봄터를 이용한 한 다문화가정 이용자는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아이를 키우면서 급할 때는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걱정이었는데, 119아이행복 돌봄터 덕분에 정말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맞벌이 가정 이용자는“갑작스러운 야근으로 아이를 맡길 곳이 없었는데, 지인의 소개로 119아이행복 돌봄터를 추천받아 이용하게 되었고, 아이를 돌봄 지킴이분들께서 잘 돌봐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다”라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 “긴급상황 발생으로 돌봄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119 또는 해당 소방서로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돌봄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긴급 돌봄 지원서비스를 보완하고 확대해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揶쏉옙占쏙옙雅
議곗꽦吏
媛뺤떊二
인사
鈺곌퀣혙源
강신주
김재원
선거
신공항
의성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도, 세계인이 인..
[의성]자동차세 9월 연납신청..
[영천]영천시 보건소, 건강관리..
[울진]청년농부 창농지원으로..
[경산]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
[포항]정책기획단‧시민정..
[경북도청]경북도, 태풍피해 사..
[예천]예천양수, 청렴 확산 캠..
[김천]적극적인 투자유치 성공..
[울진]울진고, 독도 사랑 글짓..
[포항]온라인 가족심리검사로..
[성주]감염병 예방을 위한 집중..
[문경]건강한 맛과 효능이 주렁..
[경북의회]도의회, 코로나 2단..
[고령]문화재 활용사업 공모 3..
[문경]2020년 미래비전 전략회..
[의성]의성군립도서관,‘대통령..
[의성]추석명절‘안전한 집에서..
[의성]2021년 신재생에너지융복..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故..
포토 뉴스
[의성]의성문화원 우리가락사랑회, 2017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