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의성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22년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사흠) 활동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활동보고회는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온 활동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협의체의 활동을 더욱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활동보고회에서는 공동위원장인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18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공로패 수여, 협의체 우수분과 시상, 공모사업비 전달, 군협의체 활동보고 및 읍면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받은 상사업비 2천만원으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지원 및 주민편의 사업”의 공모사업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의성군가족센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이 선정되어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모아 행복금고로 모인 9백만원의 기부금으로“아동 청소년 복지서비스”공모사업에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가족센터 △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선정되어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두의 노력으로 의성군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분야 우수상 수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기에 더욱 의미있는 활동보고회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오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군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더욱 내실 있는 활동을 위한 정보공유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뚯 깊은 자리를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고, 이를 바탕으로 협의체의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지역복지발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