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의장 도희재)는 18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8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성주군의회 제288회 임시회[성주군의회 제공]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교강 의원이 발의한 「성주군의회 의원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성우 의원이 대표발의한 「성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익봉 의원이 대표발의한 「성주군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이 의결되었다.
이들 개정안은 청렴도 향상과 군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어, 성주군의회는 이를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를 구현하는 데 더욱 힘쓸 예정이다.
또한 김경호 의원은 군 소속 공무원의 후생복지사업 중 건강증진 사업 추진에 대한 근거를 마련한 「성주군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이 조례안은 직원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차 본회의(2월 11일)에서 장익봉 의원에 이어,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종식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되었다.
김 의원은 성주참외의 근간이 ‘참외 모종의 생산과 관리’라며, 지역 농촌인력의 고령화와 이상기후로 인해 우수한 참외 모종 생산이 어려워졌음을 지적하고, 대응책으로 「성주참외 폐쇄형 육묘장 건립」을 제안했다.
폐쇄형 육묘장은 첨단 시설을 이용해 재배 환경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우량 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농업 경영비 절감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이 사업이 성주군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조치임을 강조했다.
도희재 의장은 “이번 임시회의 주요 안건이 2025년도 군정 주요 업무 보고였던 만큼, 올해는 계획된 정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어 연말까지 빈틈없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